노래방(전쟁노래 협곡) 초보자용 가이드 > PVP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PVP

    전쟁노래 협곡 노래방(전쟁노래 협곡) 초보자용 가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profile_image no_profile 마법차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1,519회 작성일 19-07-29 18:00
      • 배경색

    본문

    와우 바닐라의 엔드 컨텐츠는 노래방이라고 생각하고 노래방 팀하던 시절이 게임 인생에서 제일 재미있었던 시절이라 클래식도 노래방 필드꼬장 두개만 바라보고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노래방 해주셨으면 좋겠고 그래서 간단히 적어봅니다.

    10명 팀신 기준이긴 한데 개신에서도 이렇게 하면 되겠다 감은 잡을 수 있으실거에요



    조합

    1드루(깃수)
     ㄴ 노래방의 꽃입니다. 5명 팀신으로 상대 10명 팀신을 깨부순 경우도 꽤 있었는데(물론 상대가 정예팀은 아니었죠) 그때 제일 차이났던 것이 상대 드루랑 우리 드루 실력이었어요. 개신대 개신에서도 드루 잘하는 사람 있으면 상대 양민들은 우리 드루 어디 있는지도 못찾고 어영부영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언제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 여기서 오면 어디로 도망가야 하는지 등등 판단이 제일 중요합니다.

    1도적(수비, 상대 깃수 스토킹)
     ㄴ 기본적으로 처음 시작하자마자 중앙쌈도 안 하고 바로 수비로 들어오는 것이 정석입니다. 1,2,3층이 있는데 1,2층에서 상대 깃수 진입을 봉쇄하고, 계속 따라가고 만약 대치상황이라면 은신을 통해 상대 깃수 위치를 파악하고, 공격을 가는쪽이 낫습니다. 저희 노래방팀 하던 도적은 팀대팀에서 우리 깃방에서만 깃발 반환 10개씩 했었는데 불성때 바로 검투사 달더군요. 상대 깃수가 깃들고 나가면 가장 먼저 어디로 가는지 브리핑하는 역할도 맡습니다.

    1~2냥꾼(수비, 천떼기 킬러)
     ㄴ 이쪽도 중앙쌈 한다 해봐야 그냥 멀리서 한두대 치고 바로 본진 들어오는 쪽이 정석이긴 합니다. 물론 노래방은 상황에 따라 변칙적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 이건 그냥 참조만 하세요. 기본적으로는 냉덫을 이용한 수비로 상대 깃수가 깃방에서 나가는 걸 최대한 방해, 그리고 대치상황에선 3층 길목에 덫 놓고 수비하면 됩니다. 상대 마법사가(3분 법사라면 특히 더) 올라오면 걔부터 조지면 됩니다. 비전트리 타고 한방세팅 하고 있으면 냥꾼한테 녹아요. 냥꾼은 상대 팀에 천떼기가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 1 혹은 2를 데려갔는데 개념 냥꾼 두 명이 동시에 있는 경우는 별로 없으니 그냥 1이라고 보면 됩니다.

    1흑마(멀티플레이어, 생석셔틀)
     ㄴ 흑마의 센스가 매우 중요합니다. 흑마는 처음 중앙 한타에도 참여해야 하고, 양쪽 다 깃이 없는 상황에서는 깃방도 수비해야 하고, 양쪽 다 깃발을 들고 있는 대치상황에서는 공격도 해야합니다. 브리핑 듣고 미니맵 보면서 내가 언제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 확실히 파악하고 있어야 해요. 그리고 생석도... ㅜㅜ 항상 팀신할때 흑마는 대도시가 아니라 멀리 보내놓고 한판 끝나면 대기시간동안 바로바로 조각 모으면서 했었고 그거 빨리 모으게 한두명이 더 가서 도와주기도 했었습니다. 개신 만나면 조각 쓰지말고 그냥 조각뽑게 기회도 주고요

    1~3법사(깃수 호위, 멀티플레이어)
     ㄴ 특성에 따라 역할이 다른데 아케인 3분트리 타고 가면 대치상황에서 무조건 공격, 냉법이면 대치상황에서 수비하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냉법인 경우엔 시작하자마자 중앙쌈 하지 말고 상대 깃방으로 들어가는게 좋아요. 깃방에서 깃을 들고 밖으로 나오는 것 자체는 드루보다 냉법이 더 효율적입니다. 점멸도 있고 얼방도 있고 해서요. 그래서 나와서 드루에게 깃을 인계하고 드루가 치타폼으로 달리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그 와중에 드루한테 붙는 애들 말타고 있으면 양변으로 말에서 떨구고, 얼회 치고 뭐 그러면서 안전하게 호위하면 됩니다. 그러고 대치 상황에선 냥꾼 냉덫과 함께 1렙 블리자드가지고(특성 이속 저하 찍고) 3층 지옥을 만들어주면서 위에서 슈팅하면 됩니다. 냉법은 많은 경우에 내가 주인공이 되려고 하기보단 상대 괴롭히기(메즈, 이속감소) 등에 주력하면서 우리 드루를 살게 만들어주고, 내가 최대한 오래 살아남아 그걸 오래 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비법의 경우엔 그 효율은 좀 떨어지긴 하지만 여전히 깃을 들고 나와 드루에게 인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케인 타고 있는거 알면 생존력이 그만큼 약해지고 상대도 대놓고 의식해서 잘 죽는데 3분에 한번만큼은 정말 셉니다. 그렇다고 절대 공격가서 아싸 드루 보인다 하고 불작 날리고 이러면 안돼요. 어차피 올크리 아니면 웬만해선 상대 드루엔 힐러가 있을거고 나는 집중견제 대상이 될거라 천천히 들어가는게 경험적으로 더 좋았었습니다. 이미 한타가 시작되면 내가 들어가도 견제가 좀 덜하거든요. 그상황에서 메즈만 열심히 하면서 킬각 보다가 각이 나온다 싶으면 잔 혹은 단 켜고 아케인 냉정불작 화작 날립니다. 각보는게 매우 중요해요. 3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이고 아케인 쿨 없으면 정말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근데 팀대 팀으로 갈수록 상대 드루가 화저템에 반사기도 준비하고(같이 팀신하던 드루 왈 법사들은 왜 아케인 냉정불작 날리기 전에 폴짝폴짝 뛰는지 모르겠다고 ㅋㅋㅋㅋ 그거 보고 반사기 켜면 된다 하더군요) 화보 물약까지 빨아대서 걍 냉법이 더 효율적이었던 경우가 많았던 거 같습니다.

    제가 법사를 젤 많이 해서 젤 길게 적었네요. 1~3인 이유는 아케인 둘에 냉법 하나를 데려가도 좋고, 냉법 하나 아케인 하나 데려가고 등등 다양한 조합을 짤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대신 상대 냥꾼이 많으면 중앙싸움이 성립이 안됩니다.

    전사 1~3(미들싸움, 공격)

    자축주는 성박휘 둘 이상 있을때는 3도 좋던데 호드 기준에선 1이 최상인거 같고 잘하는 사람 둘 있으면 2까진 괜찮습니다. 역할은 미드에서 싸우다가 상대 깃수 죽격박고 죽어라 때리는 겁니다. 타겟팅 전환도 잘하고 잘 붙어서 세게 때리는게 중요합니다.

    사제 1~3(멀티플레이어)

    3사제를 가는 경우는 하나 암사고 냥꾼이랑 같이 수비하면 상대 입에서 계속 욕나올겁니다. 호드 기준에선 1사제로 가는 경우는 없어야 합니다. 사제 메즈당하면 해제가 없어서요. 얼라는 성박휘 여럿 가면 사제 하나로도 조합이 나옵니다. 미드에서 적당히 싸우다가 필요한 곳으로 알아서 이동하면 되는데 대치상황 기준에선 힐사제 하나씩 공 수 가면 됩니다. 그리고 적어도 제 기준에서 노래방에선 힐보다 해제가 중요합니다. 얼라 사제는 공격갔을때 상대 해제도 빡세게 해야해서 힘든 점이 있습니다. 호드는 주술사가 정화 같이 해주는데 그게 없어서요.

    주술사 1(미들싸움, 공격)

    주술사는 전사랑 같이 다니면 됩니다. 전사 질풍토템 셔틀에 정화 정화 열심히 해야해요. 마정토템도 잘 깔고 질풍토템 다시 스왑해주는거 까먹지 말고. 상황에 따라 진동/속박 토템도 유동적으로 가져가야 합니다. 호드 특성상 우리 힐러 메즈 당하는 경우가 많아 내가 정기를 탔든 고양을 탔든 힐서포트 꼭 해야합니다. 그러면서 상대 깃수에 폭딜 넣는것도 같이 도와야 합니다. 고술은 질풍크리(붙을 수 있다면...), 정술은 신속연번후 충격 딜이 꽤나 아파요.

    가끔 늑정있다고 깃운반 하겠다는 사람 있는데 주술사가 늑정으로 깃운반 해도 되는 경우는 상대가 확실히 못할때입니다. 물론 개신에선 조합도 안나오고 실력도 천차만별이니 그럴수도 있습니다.

    성박휘 1~3(멀티플레이어)

    노래방 하면서 제대로 만들어진 팀대 팀 대결을 하면 동실력에서 얼라가 조금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그 원인이 바로 성박휘입니다. 전사가 자축받고 들어와서 천떼기를 썰기 시작하면 미쳐요. 그거 해제를 바로바로 하는 것은 입와우고요. 성박휘는 드루랑 같이 들어가서 깃 빼오는데도 좋고(자축, 각종 유틸기, 스턴) 중앙싸움에서도 좋고(자축, 해제, 힐), 수비에도 좋은(각종 유틸기, 힐, 메즈당해도 무적힐) 호드 입장에선 정말 빡치는 클래스입니다.


    호드 기준으로 최상의 조합은

    1드루 1도적 1냥꾼 1흑마 2법사 1전사 2사제 1술사

    얼라 기준으로는

    1드루 1도적 1냥꾼 1흑마 1법사 2전사 1사제 2박휘

    라고 봅니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하나비차님의 댓글

    profile_image 하나비차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글 읽으니까 예전 울팀욕하고 왜 때거지로 다니내 하던게 기억나네요
    ㅋㅋㅋ 언능 오픈해서 놀방의 추억을 가자~~

    회원로그인

    팬사이트 추천 WoW Youtube
    어둠의 땅 시네마틱 트레일러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설문조사

    접속 서버를 조사중입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764
    어제
    2,633
    최대
    7,625
    전체
    336,220

    그누보드5
    클래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사이트
    Copyright © classicwo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