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WOW] 매크로 강의1 (조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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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의 포카리님의 작성글입니다.
와우 매크로는..
와우 프로그래머가 유저 프로그래머에게 주는 숨어있는 혜택(?) 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에 무성하게 떠도는 매크로도 많지만 결국 자기 스타일에 맞출려면 자기가 만들 수 밖에 없는데..
프로그래밍을 좀 해봤던 사람은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과 와우매크로를 병행하면서 쉽게 배워보도록 하자.
조건문
왼쪽이 프로그래밍 문법, 오른쪽이 와우 매크로 문법이다.
스킬을 사용한다고 할때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다.
스킬사용 |
/시전 스킬 |
여기서 스킬은 스킬명을 그대로 적으면 된다. (드루이드의 경우 표범, 곰 중복되는 스킬은 괄호로 어떤 폼인지 적어줘야 한다.)
또한 띄어쓰기를 그대로 써도 된다.
ex)
/시전 암습
/시전 짓이기기(표범 변신)
/시전 신비한 지능
조건은 다음 조건편 을 참고하도록 하자.
if (조건) 스킬사용 |
/시전 [조건] 스킬 |
'앞 조건이 만족하지 않을 때' 를 표현할 때 ; 를 붙인다.
if (조건) 스킬1사용 else 스킬2사용 |
/시전 [조건] 스킬1; 스킬2 |
if (조건1) 스킬1사용 else if (조건2) 스킬2사용 |
/시전 [조건1] 스킬1; [조건2] 스킬2 |
두 조건이 모두 만족(and) 해야만 스킬이 나간다.
if (조건1 && 조건2) 스킬사용 |
/시전 [조건1,조건2] 스킬 |
두, 세 번째 방법처럼 해도 되지만, 매크로는 글자수가 255자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글자수가 적을수록 좋다.
if (조건1 || 조건2) 스킬사용 |
/시전 [조건1/조건2] 스킬 (Good) /시전 [조건1][조건2] 스킬 (Not Bad) /시전 [조건1] 스킬; [조건2] 스킬 (Bad) |
조건편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대부분의 조건에는 no를 붙일 수 있다.
no가 붙으면 부정을 뜻하며 해당 조건이 아닐때를 뜻하게 된다.
ex)
mod - nomode
stealth - nostealth
if (!조건) 스킬사용 |
/시전 [no조건] 스킬 |
조건
조건은 [ ] 안에 넣으며 해당 조건의 부정을 뜻하는 no조건 이 대부분 허용되어있다.
ex)
harm, noharm
target, notarget
combat, nocombat
harm : 적대적 (=nohelp) help : 우호적 (=noharm) exists : 타겟이 존재 dead : 타겟이 죽어있나 |
적대적은 마우스커서를 위에 올렸을때 칼표시가 나는 적들을 말한다. (이름색이 노란색 또는 빨간색) 우호적은 이름이 녹색인 아군을 말한다. ex) 아군에게 쓰면 순간 치유, 적에게는 성스러운 일격 /시전 [help] 순간 치유; 성스러운 일격 exists 는 타겟이 있을때를 말하고 dead는 타겟이 죽어있을 때를 뜻합니다. |
combat : 전투중 |
현재 전투중일 때를 뜻한다. ex) 전투중에는 사악한 일격, 비전투중에는 은신 /시전 [combat] 사악한 일격; 은신 |
nostance : 변신중 아님 (사람) stance : 변신중 (사람 아님) stance:A : A폼 변신중 stance:A,B : A폼 또는 B폼 변신중 |
늑인은 변신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변신은 왼쪽 아래 스킬창 위에 뜨는 폼 또는 태세 변환을 뜻하며 왼쪽부터 번호 1부터 시작한다. ex) 도적 : 은신(1) 드루이드 : 곰(1), 바다표범(2) ... 전사 : 전투(1), 방어(2) ... 사제 : 어둠의 형상(1) ex) 드루이드일 경우 폼에 따라 짓이기기 사용 /시전 [stance:1] 짓이기기(곰 변신); [stance:3] 짓이기기(표범 변신) |
stealth : 은신중 |
은신중일 때를 뜻하며 도적의 경우 [stance:1] 과 동일하고 드루이드 표범의 경우에는 은신이 변신이 아니라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명령어를 써야한다. ex) 드루이드 표범으로 은신이면 암습, 아니면 짓이기기 /시전 [stealth] 암습; 짓이기기(표범 변신) |
nomod : 아무 펑션키를 안눌렀을 때 mod : 어떤 펑션키를 눌렀을 때 mod:shift : Shift 키를 눌렀을 때 mod:ctrl : Control 키를 눌렀을 때 mod:alt : Alt 키를 눌렀을 때 modifier : mod 와 동일한지 왼쪽 오른쪽 펑션키 구분인지 테스트 해봐야함. |
spec:# : 이중특성일 때 1번 특성인지 2번 특성인지를 나타낸다. |
ex) .. 스킬명이 맞나 모르겠습니다만 -_-; /시전 [spec:1] 얼음화살; [spec:2] 불덩이 |
target= or @ player : 자기 자신 targettarget : 대상의 대상 mouseover : 마우스아래에 있는 대상 focus : 주시대상 target : 대상. 그냥 exists와 동일 help : 그냥 help와 동일 harm : 그냥 harm과 동일 |
타겟을 의미한다. '타겟에게' 만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정확히는 '타겟이 있으면 타겟에게' 으로 이해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해당 옵션을 쓰지 않으면, 해로운 스킬은 타겟이 적일 때 타겟에게 이로운 스킬은 타겟이 아군이면 아군에게 타겟이 없으면 나에게 사용된다. target=player 는 타겟이 있어도 무조건 자기 자신에게 시전한다. player 라는 타겟이 없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무조건 발동 된다. ex) 무조건 나에게 저속 낙하 /시전 [target=player] 저속 낙하 target=targettarget 는 타겟의 타겟에게 사용한다. ex) 적에게 맞고있는 아군에게 힐 주기 /시전 [target=targettarget] 상급 치유 target=mouseover 는 마우스가 위에 올려져 있는 대상에게 시전한다. 직접 사람을 선택하지 않고 파티창 프레임위에 마우스를 올려도 된다. ex) 마우스 아래에 있는 적에게 양변 /시전 [target=mouseover] 변이 target=focus 는 주시대상에게 시전한다. ex) 주시대상에게 양변 /시전 [target=focus] 변이 target=target 는 타겟에게만 사용한다. (타겟이 없으면 나에게도 사용 안함) ex) 무조건 상대방에게만 저속 낙하 /시전 [target=target] 저속 낙하 정해진 대상이 없으면 사용하지 않는다. ex) 마우스 아래에 있는 적에게 양변 없으면 주시대상에게 양변, 주시대상도 없으면 타겟에게 양변 /시전 [target=mouseover] 변이; [target=focus] 변이; 변이 target= 을 @ 로 사용해도 된다. (매크로는 글자수를 줄이면 줄일수록 좋기 때문에 추천) /시전 [@mouseover] 변이; [@focus] 변이; 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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